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에어아시아X, '부산~쿠알라룸푸르' 신규 취항
'6만원' 특가항공권 선착순 판매
입력 : 2013-04-16 오후 2:28:27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장거리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엑스가 오는 7월15일 부산~쿠알라룸푸르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에어아시아엑스는 16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부산~쿠알라룸푸르 노선의 신규 취항과 특가 운임 등을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아즈란 오스만-라니 대표는 "다양한 쇼핑몰을 갖춘 부산은 쇼핑을 매우 좋아하는 말레이시아인들에게는 천생연분의 관광지"라며 "부산~쿠알라룸푸르 노선의 성공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특히 에어아시아엑스는 부산~쿠알라룸푸르 노선 취항을 통해 동남아에서 호주까지 잇는 광대한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동남아시아와 호주지역 여행자들에게는 부산뿐 아니라 제주도로 가는 관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어아시아 재팬이 부산~나리타 노선을, 에어아시아 엑스가 나리타~쿠알라룸푸르 노선을 운영 중이기 때문에 한국과 일본을 함께 여행하려는 승객들에게 최적의 연결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즈란 대표는 "부산~쿠알라룸푸르 노선을 안정적인 궤도에 올린 후 제주도에도 노선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향후 부산과 코타키나발루, 자카르타, 푸켓, 카트만두 등 에어아시아의 주요 노선망을 잇는 노선 취항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어아시아엑스는 이번 취항발표를 기념해 부산출발 항공권의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부산~쿠알라룸푸르 직항노선 편도항공권을 6만원에 선착순 판매하며, 좌석이 180도로 눕혀지며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석을 34만9000원에 제공한다.
 
특가항공권의 여행가능 기간은 2013년 7월15일부터 2014년 4월30일까지로, 에어아시아 웹사이트(www.airasia.com)에서 이달 17일 오전 1시부터 28일까지 선착순 판매한다. 모든 특가항공권 요금은 제세금을 포함한 편도항공권 기준이다.
 
신익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