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승원기자]
동양증권(003470)은 일정기간 동안의 수익률이 우수한 2개 섹터 상장지수펀드(ETF)에 집중 투자하는 '마이 더블유(MY W) ETF 섹터로테이션 랩(Wrap)'을 출시하고, 오는 29일까지 1호 모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
'MY W ETF 섹터로테이션 Wrap'은 일정기간 성과가 우수한 상위 2개 섹터 ETF를 월별로 특정한 조건 하에 로테이션(순환) 투자해 지수대비 초과 수익률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고객이 사전에 지정한 목표전환 수익률 도달시 안전자산인 채권형ETF로 100% 전환해 운용되며, 목표전환 수익률에 도달할 경우 고객에게 자동으로 단문메시지 서비스(SMS)로 알려준다.
'MY W ETF 섹터로테이션 Wrap'은 시장의 모멘텀 발생시 추세는 이어진다는 점에 주목한다. 즉, 경기상황에 따라 국면별로 주도섹터가 존재하고, 주도섹터가 나타날 경우 상당기간 시장을 선도해 이끌어간다는 정기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도섹터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지수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객관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스템적으로 주도섹터를 선정함으로써 운용인력의 주관을 배제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조원복 동양증권 Wrap운용팀장은 "요즘처럼 불확실한 장세에서는 개별종목에 대한 고민보다는 ETF를 활용해 주도섹터에 대한 투자가 가능한 MY W ETF 섹터로테이션 Wrap이 좋은 투자 대안"이라고 말했다.
MY W ETF 섹터로테이션 Wrap' 1호는 동양증권 전국 지점에서 오는 29일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운용시작일은 4월1일이다. 최소가입금액은 500만원이며, 랩수수료는 가입시 연1.2%를 선취하고, 분기별로 연1.2%를 후취한다. 추가 입금과 중도 출금 모두 가능하며, 별도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중도 환매가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