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계사년(癸巳年)을 맞아 식품·외식업계가 경품이나 무료 쿠폰 등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할리스커피는 이달 말까지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 뉴이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페이스북 이벤트 탭에 이름과 멤버십 번호를 입력하면 되며 '티 라떼 1+1 쿠폰'을 멤버십 카드로 받을 수 있다.
쿠폰 혜택이 적용되는 음료는 '그린티 라떼'와 '블랙티 라떼' 등 2종으로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강강술래는 1월 동안 상계, 신림, 시흥, 청담, 홍대, 고양 늘봄농원점에서 뱀띠 고객이 결제하면 냉면 쿠폰 2매를 제공한다.
서초점은 고객 일행 중 뱀띠가 2명 이상이면 한우불고기 1팩을 지급하고 외국인 고객에게 복조리 또는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오는 30일까지 '한솥과 함께 아이러브커피' 이벤트를 펼친다.

앞서 지난해 말부터 이달 3일까지 한 차례 진행했던 이벤트로 포털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아 기간을 연장했다.
이에 따라 한솥도시락 매장에서 도시락을 구매하면 인기 모바일 게임인 아이러브커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쿠폰 사용자 중 총 10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미니를 지급한다.
행사 기간 게임 속에서 한솥도시락의 메뉴 '치킨마요'와 커피 브랜드 '찬차마요'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돈, 사랑, 다이어트, 건강, 승진, 금연 등의 키워드를 드래그해 복주머니에 담고 메세지를 적어 응모할 수 있다.
당첨 결과는 내년 1월8일 발표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 비타500, 옥수수수염차, 여인지심 헛개차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응모 시 트위터, 페이스북 등 개인 SNS를 입력하면 해당 계정에도 소망 메세지가 등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