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이채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사진)이 27일 중앙공무원교육원이 수여하는 '2012년도 베스트 강사상'을 수상했다.

중앙공무원교육원은 국가 공무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전수하는 명강사에게 수여하는 '2012년도 베스트 강사상' 수상자로 이채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을 선정했다.
이채욱 사장은 국가전략세미나에서 "뭔가 다른 인천공항, 무엇이 다른가?"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행운아 마인드를 갖고 인천공항이 세계에서 처음으로 공항서비스평가 7연패를 달성하기까지의 경영 노하우를 유쾌하고 열정적으로 전달하여 교육생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
국가공무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전수하는 최고의 명강사에게 수여하는 베스트강사의 선정은 올 한해 중앙공무원교육원에 출강한 800여 명의 외부강사 중 교육생 만족도가 90점이 넘고, 강의의 전문성과 열정, 참신성 등의 기준에 합당한 14명의 후보군 중에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이뤄졌다.
이채욱 사장은 "국정운영의 주역인 국가공무원에게 7년 연속 세계최고공항의 지위를 유지하기까지 3만5000여 명에 달하는 인천공항을 구성하는 각 분야가 어떠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이룩할 수 있었는지 강연을 통해 명료하게 전달하고 싶었다며 "유익한 강연으로 평가받았다니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