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이채욱 인천공항공사 사장, 'CAPA 레전드상' 수장
입력 : 2012-11-29 오후 3:21:12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컨설팅 전문업체인 CAPA(Centre for Asia Pacific Aviation)가 지난 28일(현지시각) 홍콩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한 '2012 국제 항공 컨퍼런스'에서 이채욱 사장이 세계적인 CAPA 레전드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2012 국제 항공 컨퍼런스에서 CAPA 레전드 상을 수상한 이채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우)이 피터 하비슨(Peter Harbison) CAPA 회장으로부터 상패를 전달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CAPA 레전드상은 한해 항공업계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명예의 전당'격인 상으로 올해 처음 제정됐다.
 
지난 1990년 설립된 CAPA는 호주 시드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주로 아태지역 항공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각종 국제회의 등을 주관하는 항공컨설팅 전문업체로서 매년 공항, 항공기관, 항공사 등 8개 분야에서 최고의 두각을 발휘한 기관 및 업체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채욱 사장은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의 서비스 평가에 인천공항을 7년 연속 세계 1위로 이끄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공항복합도시 개발, 해외사업, 물류 등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리딩공항의 수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천공항은 지난 2006년, 2009년에도 CAPA에서 수여하는 우수공항상과 올해의 공항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신익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