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임효정기자] 하나SK카드는 SK네트웍스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가맹점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는 ‘하나SK 에너메이트 프리미엄 비즈 텍스 리펀드 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카드로 SK네트웍스서비스의 에너지 절감 솔루션(Solution) 에너메이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고액의 설치비를 24개월 무이자할부로 납부할 수 있게 된다.
에너메이트는 전기료 부담이 높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효율적인 등기구와 고효율 LED 조명 및 스마트 전력제어를 적용해 쉽고, 편리하게 전기료를 절감하는 상품이다.
고객은 매월 절약되는 전기료와 에너메이트 도입 비용을 비교해 합리적으로 구매 여부를 고려 할 수 있다.
사업장을 운영하는 고객을 위한 '자동 부가세 환급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드 결제정보를 자동으로 분류해 생성된 국세청 신고파일을 이용하면 세무·회계 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부가세 환급신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나SK카드 관계자는 "에너메이트 상품을 적용하면 50% 이상 전기료 절감이 가능하다"며 “매년 인상되는 전기요금에 고민이 많은 사업장에서 매월 수십만 원의 전기료를 아낄 수 있어 에너메이트 할부 납부금액 이상의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