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계룡건설(013580)은 대전 노은3지구내 C1블록에 '노은 계룡리슈빌Ⅲ'아파트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31층 7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 84A㎡ 133가구 ▲ 84B㎡ 133가구 ▲ 102㎡ 236가구 등 총 502가구로 이뤄졌다.

노은3지구는 주변에 매봉산과 갑하산 등 경관이 수려한 유명산이 지구 3면을 감싸고 있어 친환경 택지지구로서 손색이 없다. 또 개발제한구역 해제지역으로서 공원과 녹지율을 25% 확보했으며, 인근 녹지축과 연계한 친환경적 지구로 개발된다.
특히 노은 계룡리슈빌Ⅲ는 남측과 동측이 지족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조망이 가능하고, 평균 186%의 용적율이 적용돼 쾌적한 중저밀도 아파트로 지어진다. 여기에 북측으로 환경등급 2등급인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라 자연친화적인 에코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북동측으로 대전 지하철 1호선 반석역을 비롯해 호남고속도로 유성IC, 대전~당진 간 고속도로 남세종IC 등의 광역도로망과 대전 도심으로 연결되는 한밭대로가 가까이에 있어 타지역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세종시가 15㎞에 불과해 차량으로 15~2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고,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인 대덕밸리가 가까이 있어 이에 따른 후광효과를 누릴 수 있다.
교육, 편의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노은3지구내 개교예정인 초·중·고 등의 교육시설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기존의 노은 1,2지구 내에 있는 지족초·중·고, 반석초·고, 외삼초·중학교 등을 비롯한 학원가도 형성돼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여성이 행복한 아파트'라는 컨셉에 따라 전체 주차대수의 약 66% 가량을 여성전용, 경차전용 등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또 가구 내에는 조망과 환기, 일조권 등을 고려해 전 타입을 4베이로 구성했고 풍부한 수납공간, 맘스오피스, 팬트리공간, 알파룸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을 극대화 했다.
단지입구는 자녀의 통학차량 대기, 입주민 교류를 위한 맘스라운지도 제공할 계획이며,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GX룸, 배드민턴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기타 주민공동시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전 서구 탄방동 로데오타운 옆 계룡주택전시관(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 745번지)에 오는 19일 개관되며, 입주는 2015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