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KTH, '푸딩 시리즈' 앱 다운로드 3천만 기록
입력 : 2012-07-24 오후 2:40:25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는 자사의 앱 '푸딩 시리즈'가 총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푸딩 시리즈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글로벌 버전 출시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푸딩카메라'는 초기 스마트폰 카메라앱 시장을 석권하며 카메라앱의 대표명사로 자리잡았으며, 지난해 미국의 유력 IT매체인 매셔블이 선정한 최고의 카메라앱 Top10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영어와 일본어를 추가로 지원해 해외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하반기에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보다 강력한 '푸딩카메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또한, 닮은꼴 한류스타를 찾아주는 앱인 '푸딩얼굴인식'은 중국 포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류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로 확대되면서 한류 앱으로서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하반기에는 특정 연예인을 누가 가장 많이 닮았는지 순위를 매기는 '닮은꼴배틀' 기능을 추가하는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사진 기반 SNS '푸딩.투'는 푸딩카메라 사용자를 기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출시 일주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해 인스타그램의 초기 확산 속도를 따라잡았다. 현재 세계 총 270개 도시에서 이 앱이 이용되고 있으며, 아시아지역에서는 인스타그램을 대체하는 사진 공유 앱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윤세정 KTH 푸딩 PM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재미요소가 '푸딩 시리즈'의 인기 요인"이라며 "KTH는 향후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푸딩 시리즈'가 해외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앱'으로 알려지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푸딩카메라 앱
김희주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