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LGD, 'SID 2012'서 풀HD 3D OLED TV 패널 '최고의 제품' 선정
입력 : 2012-06-07 오전 10:29:21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가 '국제정보디스플레이 학회(SID) 2012' 전시회에서 55인치 Full HD 3D OLED TV용 패널이 'Best In Show'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SID는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업계 전문가들이 소속돼 있는 최고 권위의 학회로 매년 디스플레이 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시된 제품중 가장 주목할만한 신제품이나 기술을 'Best in Show'로 선정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만의 독자적인 WRGB OLED 기술은 우수한 가격 경쟁력과 800만개의 화소를 통한 섬세한 화면 구현 등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WRGB OLED 기술은 적, 녹, 청색의 다이오드를 수직으로 쌓아 올리는 방식으로, 다이오드가 백색을 발광하고 TFT 하판 아래의 컬러 리파이너를 통해 색상 정보를 표시한다. WRGB 기술은 화소 구조가 4개 세부 화소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더욱 섬세한 화면을 구현하며 색 간섭 우려가 없어 불량률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LG디스플레이는 WRGB 방식의 55인치 FULL HD 3D OLED TV를 하반기 안에 양산할 예정이다.
 
 
 
김희주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