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롯데 쉐푸드, '비타쿠킹오일' 외 2종 출시
입력 : 2011-12-12 오전 8:55:22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롯데삼강(002270) 쉐푸드가 엄선된 품종의 프리미엄 원유를 사용한 건강오일 3종을 12일 출시했다.
 
기존 식용유와 달리 붉은색을 띄는 것이 특징인 '비타쿠킹오일'은 풍부한 영양소 함유를 자랑하는 레드팜&카놀라 혼합식용유다.
 
레드팜오일은 건강을 위해 수천 년 간 사용된 식용오일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보편화됐으며 콜레스테롤과 트랜스 지방이 전혀 포함돼 있지 않아 신개념 건강오일로 주목 받고 있다.
 
요리에 활용할 경우 재료의 컬러감을 살려주는 역할을 해 맛깔스러운 요리를 연출할 수 있으며, 볶음밥이나 계란프라이를 할 경우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고 올레산(High Oleic Acid) 오일 2종은 올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식욕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엄선된 해바라기씨(100% 스페인산)를 사용한 ‘쉐푸드 해바라기유’는 일반 해바라기유 대비 올레산 함량이 3배 이상 높다.
 
저온탈취가 가능한 F&F(Fresh&Freezing)공법을 국내최초로 사용해 식용유의 열 변성을 최소화했으며, 튀김이나 부침용으로 적합하다.
 
또한 고품종의 홍화씨(100% 캘리포니아산)로 제조된 '쉐푸드 홍화유'는 몸에 좋은 올레산이 75%이상 함유돼 있어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LDL-Cholesterol)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최승근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