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투자자가 스타일별로 가입할 수 있는 본점 운용형 랩상품 3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투자유형에 따라 저평가 가치주에 투자하는 ‘하나 밸류 파인더(Value Finder)랩’, 성장 가능성 높은 핵심 주도주에 집중하는 ‘하나 핵심성장주랩’, 시장수급이 집중되는 핵심종목에 투자하는 ‘하나 톱픽(Top Picks)랩’ 총 3종이다.
‘하나 Value Finder랩’은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 종목 중심으로 자산의 50% 수준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나머지 자산은 중대형 우량주 위주의 자산을 편입하게 된다. 운용전략은 적정주가를 밑도는 가치주 종목의 편입과 시장상황에 따른 중대형 우량주에 대한 적극적인 편입비 전략을 병행,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한다.
‘하나 핵심성장주랩’은 핵심 경쟁력을 보유함으로써 이익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수 있는 지속가능 성장 종목의 포트폴리오에 50%, 중대형 우량주에 나머지 50%의 자산을 투자하게 된다. 운용 전략은 핵심성장주와 우량주 투자를 통해 전체 포트폴리오의 리스크를 관리하면서 시장대비 초과 수익을 꾀하게 된다.
‘하나 Top Picks랩’은 시장수급이 집중되는 핵심종목에 50%를 투자하고, 나머지 자산은 중대형 우량주에 투자한다. 종목 선정은 자체운용 랩상품 및 주요 자문형 랩의 포트폴리오를 분석해서 시장전망에 부합하고 모멘텀을 보유한 종목을 엄선하여 투자하게 된다. Top Picks랩 역시 50% 수준의 중대형 우량주를 통해 전체 포트폴리오 리스크를 관리하게 된다.
신규 출시 하나랩 상품 3종 모두 최저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랩수수료는 3억원 미만은 연3%, 3억원 이상은 연2.5%, 10억원 이상은 연2.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