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소프트맥스 "SNG '프로젝트 아이엔젤', 日 계약 체결"
입력 : 2011-04-01 오후 1:04:0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소프트맥스(052190)다음(035720)과 공동으로 개발중인 차세대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프로젝트 아이엔젤(i-Angel)'에 대한 일본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프로젝트 아이엔젤'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신기술 분야인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서비스(LBS) 등의 기술과 소셜네트워킹이 결합한 차세대 소셜네트워크게임이다.
 
국내에서는 지도 서비스인 ‘다음 지도’를 기반으로 게임이 구성되며, 다음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요즘’과 연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반기 내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개발중인 게임이 아직 일반에게 공개되지 않은 상태에서 먼저 해외 계약이 체결된 케이스다. 일본이나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주환 소프트맥스 컨텐츠사업본부 부장은 “위치기반과 증강현실이 결합된 프로젝트 아이엔젤(i-Angel)은 육성게임과 소셜게임의 요소를 같이 갖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놀이를 제공한다"며 "소셜커머스나 상품홍보와도 연계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수 있어 모바일 광고시장이 발달한 일본에서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고 분석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제언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