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씨젠-삼성서울병원, 난치성 암 검사제품 공동개발 추진
입력 : 2011-03-31 오전 10:14:54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씨젠(096530)은 삼성서울병원 난치암연구사업단(이하 삼성서울병원)과 분자진단기술을 활용한 난치성 암 유전자 검사 제품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번 공동개발 계약에 따라 씨젠은 대표적인 난치성 암으로 손꼽히는 비소세포성 폐암, 대장암, 췌장암, 담도암 등과 상관 관계가 있는 암 유전자 돌연변이를 검사 할 수 있는 분자진단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본격적인 암진단 제품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삼성서울병원은 난치성 암에 대한 임상경험과 기초의학 연구를 기반으로 암 진단 제품 개발에 필요한 학술 및 의료 정보를 제공하고 임상 평가 시스템 구축 및 유전자 진단 검사 항목을 본격적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천종윤 씨젠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삼성서울병원 최고 의료진 및 연구진과의 난치암 진단 제품 공동개발에, 씨젠도 최고 연구진을 투입하여 우수한 진단제품이 개발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서울병원과의 난치암 검사 제품을 내년에 출시할 예정이며, 그 밖에 다수 암진단 제품을 개발해 내년부터 암진단 제품으로도 세계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
 
남도현 삼성서울병원 난치암연구사업단 단장은 “씨젠과 암진단 제품을 공동 개발함으로써 난치암의 조기 검진을 통해 치료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제언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