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지훈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네 가지 사진강좌를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5일 “새해를 맞아 세대와 지역을 뛰어넘는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진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자 4색(色) 포토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니콘의 강좌는 정기출사대회, 청소년 포토스쿨, 지역순회교육, 니콘 포토스쿨로 구성돼있다.
우선 오는 22일 사진 강좌와 ‘제17회 니콘 포토스쿨 정기출사대회’를 개최한다. 신청은 16일까지 누구나 가능하고 니콘 포토스쿨 오프라인 강좌를 수강한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니콘은 ‘제4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니콘 포토스쿨’도 개최한다. 5회로 이뤄진 강좌는 청소년에게 카메라 기초이론, 작동법 교육과 함께 출사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예비 중3부터 고3까지로 20일까지 모두 20명을 모집한다.
니콘은 정기적으로 지방 중소도시를 돌며 지방 거주고객을 위한 ‘니콘포토스쿨 지역순회교육’을 하고 있다. 올해 첫번째 순회교육은 오는 14일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진행한다.
또 니콘은 ‘니콘 포토스쿨’을 매달 열고 있다. 니콘관계자는 “DSLR 구매고객은 카메라의 간단한 조작부터 야경, 인물, 풍경 등 전문가 노하우까지 배울 수 있다”고 전했다.
김동국 니콘 마케팅팀 팀장은 “니콘 포토스쿨은 DSLR의 보급과 문화정착을 위해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 체험행사와 외부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니콘의 이번 사진강좌는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www.nikon-image.co.kr)에서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문의는 전화(080-800-6600)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