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케이피에프, SKF 스페인 법인 베어링 부품공장 인수
입력 : 2011-01-04 오전 9:57:25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단조제품 제조업체 케이피에프(024880)는 스페인 현지법인(KOREA PARTS & FASTENERS ESPANOLA S.L)이 글로벌 베어링 제조회사인 'SKF 스페인 법인'의 베어링 부품 일괄공장을 영업양수도 방식에 의해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210만유로(약 31억원) 규모다.
 
케이피에프는 이번 계약을 베어링 연마 및 조립 공정을 제외한 단조제품분야에서 국내외 통합 일괄공정 체계를 구축하는 발판으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그 동안 케이피에프는 지난 2008년부터 글로벌 베어링 제조회사인 SKF와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한 후 기존 볼트 너트류의 단조품 이외에 베어링 부품을 제조 공급하는 자동차 부품으로의 사업다각화를 시도했다.
 
송무현 케이피에프 대표는 "국내의 베어링 제조사와 SKF 이외에 추가적인 글로벌 제조사와 공급 계약을 추가적으로 확보해 메이저 베어링 부품 공급회사로 성장할 계획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케이피에프는 볼트, 너트 등 단조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생산 제품은 주로 건설사와 자동차 업체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주력품인 건설부문 화스너(볼트, 너프 등)의 경우 국내 시장 점유율 30~40%를 자랑하고 있다. 2010년 예상 매출액은 약 1800억원이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제언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