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MWC2025)미 FCC 위원장 만난 방통위 김태규, 한미동맹 발전 희망
MWC 개막일 미국 FCC 위원장 만나
입력 : 2025-03-03 오후 11:31:53
[바르셀로나(스페인)=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김태규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25 개막일인 3일(현지시간) 브랜든 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위원장을 만났습니다. 
 
김태규 부위원장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브랜든 카 위원장 취임을 축하하며 한미 양국이 공통으로 추구하는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강력한 한미동맹 관계를 발전시켜 나갈 것을 희망한다고 알렸습니다. 
 
김태규 방통위 부위원장(왼쪽)과 브랜든 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위원장이 MWC2025에서 만나 환담을 나눴다. (사진=방통위)
 
브랜든 카 위원장은 양국의 파트너십이 더욱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하는 한편 최근 화두로 떠오르는 인공지능(AI) 기술 등과 관련한 이용자 보호를 위한 법률 시스템 구축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한편 김 부위원장은 이진숙 방통위원장이 방미시 브랜든 카 위원장과의 만남을 희망한다는 인사도 전했는데요. 브랜든 카 위원장은 이 방통위원장이 미국 방문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한국에 한번도 방문하지 못한 만큼 한국에서열릴 정보통신기술(ICT), AI 등과 같은 국제행사에도 꼭 방문할 수 있기를 희망했습니다. 
 
바르셀로나(스페인)=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지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