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살이 쪄서 고민이신가요? 일에 대한 걱정으로 스트레스가 늘었다고요? 그렇다면 온가족이 모여 설 연휴에 불어날 지방과 스트레스를 한꺼번에 날려보세요!
현대인의 적을 날려보낼 오늘의 춤은 짱구의 엉덩이춤입니다. '짱구는 못말려' 시즌 14, 1화 '힙합 댄스를 배워요'에서 짱구가 철수에게 가르쳐준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제 아래 그림을 보세요.
엉덩이춤을 추려면 숟가락 드는 쪽을 먼저 올려야 한다. (이미지='짱구는 못 말려 탄광마을의 흰둥이' 실행 화면)
먼저, ①숟가락 잡는 쪽 엉덩이(오른쪽)를 먼저 들고, ②반동을 위해 다시 내리면서 ③반대쪽 들 준비를 합니다. ④그 다음 밥그릇 잡는 쪽(왼쪽)을 힘차게 올립니다. 짱구가 철수에게 가르쳐준 동작은 ①번과 ④번이지만, 여러분은 사진과 글로 춤을 배워야 하므로 중간 과정을 보충했습니다.
이후엔 자연스레 반동을 일으켜 '부리부리~! 부리부리~!'를 외치면 되는데요. 이때 엉덩이에 영혼을 담아야 합니다. 그래야 일렁이는 바다처럼 멋진 춤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팔은 쭉 펴서 새가 날갯짓하듯 위아래로 퍼덕여야 합니다. 주먹은 쥐든 펴든 상관 없습니다.
이 춤은 뒤통수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상체를 숙이고, 평소에 쓰지 않던 근육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므로 격렬한 유산소 운동이 됩니다.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스트레칭 없이 바로 엉덩이춤을 추면 양쪽 겨드랑이 아래가 크게 당겨 고생합니다. 퇴근 후 바로 엉덩이춤을 췄다면 식사를 미루고 욕조에 들어가세요. 이렇게 하면 놀란 근육을 진정시켜서, 저녁 식사를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