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토지와 주택을 소유한 국민은 재산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토지는 주택부속토지를 제외한 토지가 대상이고, 주택은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다가구, 단독주택 등을 포함합니다. 과세기준일인 6월 1일을 기준으로 토지와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납세의무가 있습니다. 납부 기한을 넘길 경우 3% 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해야 합니다.
카드사는 세금 납부 시즌에 맞춰 재산세 카드 납부 시 캐시백 또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 제공하고 있는데요. 재산세는 카드로 납부해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이벤트를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BC바로카드는 '마이태그' 신청 후 BC그린카드로 국세·지방세 결제 시 에코머니포인트 2천점~3만점을 적립해줍니다. 다음달 31일 포인트 적립 예정입니다.
하나카드는 국세와 지방세 5만원 이상 할부 결제 시 부분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부분무이자할부 10개월은 5회차부터, 12개월은 6회차부터 할부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NH농협카드는 국세와 지방세 5만원 이상 할부 결제 시 무이자(최대 4개월), 부분무이자(최대 10개월) 혜택을 제공합니다.
우리카드는 재산세 납부 시 부분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한카드는 신한 개인 체크카드로 지방세 납부 시 납부금액의 0.1%을 현금 캐시백으로 제공하는데요. 다음달 8일 캐시백 지급 예정입니다. 단, 체크카드 납부가 아닌 현금(통장자동이체) 납부 시 지급대상 제외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별한 카드 상품도 눈에 띕니다. 가성비 마일리지 카드로 불리는 BC 바로 에어 플러스 스카이패스는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각종 조건, 제약이 없어 쉽게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특히 보너스적립에서 세금을 결제한 건도 포함되는 점이 특징입니다.
신한카드 RPM+ Platinum#으로 세금을 결제할 경우 실적에 포함됩니다. 다만, 국세를 결제한 건에 대해서만 포인트 적립이 되며, 국세 납부 금액이 할인 서비스나 무이자할부가 적용된 거래라면 포인트 적립이 제외됩니다.
KB국민카드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는 국세나 지방세를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한다면 7천원 환급 할인이 가능합니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혜택을 제공하지만, 최초 카드 발급 후 60일간은 실적이 없어도 월간 통합 할인 한도 5천원 이내에서 할인이 제공됩니다.
(사진=뉴스토마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