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이재명, 오늘 DJ 시사회 참석…'명낙 회동'은 불발
입력 : 2023-12-18 오전 7:49:52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18일 '길위에 김대중' VIP 시사회에 참석합니다. 함께 초대받은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와의 조우가 기대됐지만, 불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치권에 따르면, 시사회 주최 측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용산CGV에서 열리는 VIP 시사회에 이재명 대표, 이낙연 전 대표를 초청했습니다. 이 대표는 시사회 참석에 응했지만 이 전 대표는 다른 일정을 이유로 오후 7시 열리는 시사회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영화 시사회를 계기로 만남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됐던 두 사람은 만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전 대표가 신당 창당을 공식화한 상황에서 두 사람의 회동으로 당내 갈등이 잦아들기를 바라는 목소리가 있었지만, 일정이 엇갈리면서 어렵게 됐습니다. 
 
반면 이 시사회에 초대받은 또 다른 당내 원로인 김부겸 전 총리와는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 전 총리는 주최 측에 참석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이 대표 측은 이와 별개로 오는 20일 김 전 총리를 만나는 일정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세균 전 총리와는 오는 28일께 만날 것으로 보입니다. 정 전 총리는  노무현재당 일정 참석을 이유로 시사회에 불참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