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준법경영 선포 1년' 바디프랜드, 내부통제 '강화'
입력 : 2023-10-13 오후 5:17:15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바디프랜드가 준법경영을 선포한 이래 자체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가동시키며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바디프랜드는 앞서 지난해 10월, 준법경영 선언식을 통해 준법경영 실천 의지를 다진 바 있습니다. 이후 회사는 법무실 직속 컴플라이언스팀을 필두로 글로벌 기준에 적합한 준법경영 체계를 마련하고, 다양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가동시키며 임직원의 준법의식을 고취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바디프랜드는 가장 먼저 준법경영의 규준이 모든 업무 기반에 적용될 수 있도록 준법통제기준을 제정했습니다. 전사적으로 문서중앙화를 도입하는 등 사내 보안 시스템도 새로 정비해 업무 관련 데이터의 흐름을 안전하게 통제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바디프랜드 본사 전경. (사진=바디프랜드)
 
아울러 '표시광고법 업무 가이드북'을 배포해 사내 업무 유관자들이 놓치기 쉬운 준법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이를 숙지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밖에 시의성 있는 주요 컴플라이언스 이슈들을 전사에 공유하기 위해 '컴플라이언스 레터'를 발행, 임직원들의 기업윤리와 준법의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진행할 준법경영 시스템 국제표준(ISO 37301) 인증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입니다.
 
바디프랜드 최고컴플라이언스관리자(CCO)이자 대표이사인 김흥석 부사장은 "지난해 준법경영 선포 이후 실제 기업경영 전반에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확립해 사내 구성원들의 준법의식을 내재화시킨 점이 가장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법과 윤리 준수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는 준법경영을 지속해 바디프랜드가 모범적인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