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IB토마토](김변의 부동산 법률상식)험난한 북아현2구역 재개발, 사업 성공 여부는?
조합설립 추진 단계부터 내홍으로 한 차례 ‘좌초’
입력 : 2023-10-05 오후 6:04:51
이 기사는 2023년 10월 5일 18:04  IB토마토 유료 페이지에 노출된 기사입니다.

 
[IB토마토 김건 기자] 다수의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인 서울시에서도 ‘뉴타운’은 주요 재개발 사업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최근 이 중 2320가구 규모로 재개발이 이뤄질 북아현뉴타운 내 북아현2구역의 정비업계의 최대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2008년 정비구역 지정 이후 조합 내홍, 시공단과의 공사비 갈등에 이어 최근에는 종교 시설과의 협의까지 난항을 겪으며 험로를 걷고 있기 때문입니다.
 
‘김변의 부동산 법률상식’에서는 수 차례 암초를 만나고 있는 북아현2구역 재개발 사업에 대한 법률적 관점을 들어보려 합니다.
 
※부동산과 관련한 어려운 법률상식을 전문 변호사가 쉽게 풀어드립니다. <김변의 부동산 법률상식>은 IB토마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김건 기자 guny8017@etomato.com
 
 
김건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김건기자의 다른 뉴스
[IB토마토](참! 쉬운 경제)다이어트, 과연 약으로 해결 될까
[IB토마토](김변의 부동산 법률상식)재건축 '상가쪼개기' 논란…정비사업 영향은
[IB토마토](참! 쉬운 경제)내 점심값이 해마다 비싸지는 이유(feat.엘니뇨)
[IB토마토](김변의 부동산 법률상식)‘신통기획’ 성과 가시화…추진 상황은?
[IB토마토](참! 쉬운 경제)K-배터리 업계, 음극재 발굴 나서는 이유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