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한국지반신소재학회, 보강토 공법 실무교육 실시
2018년부터 매년 교육…"사고 최소화에 기여"
입력 : 2023-08-03 오후 4:55:29
(사진=한국지반신소재학회)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한국지반신소재학회는 오는 24일 서울 중구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학회 회원과 일반 건설 기술자를 대상으로 '2023 지반신소재 이론 및 활용 실무교육(보강토공법을 중심으로)'을 개최합니다.
 
한국지반신소재학회는 지반신소재의 응용에 관한 학문적, 기술적 연구 개발을 주도하고 있으며, 국내외 학술발표회, 교육행사, 기술세미나 개최 등 연구·기술 교류활동을 영위하는 건설 분야 전문학회입니다.
 
건설 관련 전문기술자를 위한 교육활동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보강토공법의 설계·시공에 관한 실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실무교육에서는 △이에스컨설팅의 김경모 박사(보강토 옹벽 설계기준 해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이광우 박사(보강토 옹벽의 시공 및 품질관리)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의 도종남 박사(보강토 옹벽의 사고사례) 등 국내 보강토 옹벽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설 예정입니다..
 
한국지반신소재학회장인 유승경 명지전문대학 교수는 "지속적인 실무자 교육을 통해 보강토 옹벽 관련 사고를 최소화할 수 있는데 학회가 적극 기여하겠다"며 "보강토 설계·시공 관련 국가 건설기준 정립을 통해 선진적 건설환경 확립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김성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