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이동과 숙박을 한 번에"…쏘카스테이 출시
카셰어링과 전국 2.5만개 숙박시설 원스톱 예약
입력 : 2023-05-22 오전 11:19:32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쏘카가 숙박예약시장에 진출하며 모빌리팉 플랫폼 유니버스 확장에 속도를 냅니다. 
 
쏘카는 카셰어리과 전국 2만5000개 호텔&리조트 예약이 동시에 가능한 '쏘카스테이'를 정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객은 여행, 비즈니스 출장 등 목적에 따라 하나의 앱으로 가장 가까운 쏘카존의 카셰어링과 전국에 위치한 다양한 호텔, 리조트 등의 숙박시설을 조회·예약·결제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쏘카가 카셰어링과 숙박 예약이 동시에 가능한 쏘카스테이를 출시했다. (사진=쏘카)
 
쏘카스테이는 하나의 앱에서 이동 수단과 숙박을 원스톱으로 예약하는 게 가능한 유일한 서비스인데요, 다른 온라인여행사(OTA) 대비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쏘카는 자신하고 있습니다. 
 
쏘카만의 결합상품 할인 시스템도 차별점입니다. 쏘카는 '합리적인 가격의 끊김없는 이동 서비스 제공'을 내세워 지난 1월 KTX묶음상품을 선보였는데요. 쏘카스테이에도 숙박시설에 카셰어링이  결합된 상품을 예약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고객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입니다. KTX, 전기자전거 일레클,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과도 결합해 고객 편의성 제고는 물론, 관광 소비 도모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입니다. 
 
쏘카스테이는 숙박시설 단독 예약도 가능한데요. 쏘카는 출시 이벤트로 숙박과 카셰어링 결합상품 예약 시 쏘카 대여료 24시간 무료 쿠폰(예약 1건당 1매)을 8월말까지 제공합니다. 쏘카카드로 결제 시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크레딧이 최대 5% 적립됩니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지난 12년간 전국에서 2만여대의 차량을 비대면으로 운영, 관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진출하는 숙박예약시장에서 쏘카스테이만의 편리함과 가격 경쟁력으로 모빌리티 플랫폼 유니버르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