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이재명, 신년 메시지…"폭력적·일방적 지배가 난무하는 시대"
"국민, 당원들과 새로운 희망 만들겠다"
입력 : 2023-01-01 오전 10:39:3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2023 신년인사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강석영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새해 첫날인 1일 "폭력적인 일방적 지배가 난무하는 시대이나 그래도 민주당이 새로운 희망의 길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안타깝게도 타협과 조정을 통해 희망을 만들어내는 일이 많이 사라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상황이 매우 어렵다. 경제도, 민생도, 민주주의도, 한반도 평화도, 위기라고 불릴 만큼 상황이 어렵긴 하지만 새로운 길, 새 희망을 만드는 게 정치"라며 "국민, 당원 동지들과 함께 새로운 한 해,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길,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홍근 원내대표 역시 민주주의와 인권, 경제, 한반도 평화 세 가지 측면에서 위기를 맞고 있다며 "이 대표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함께 승리의 역사를 만들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년 인사회 이후 민주당 지도부는 현충원으로 이동해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다. 이어 이태원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에 참배한 뒤 김대중 재단 신년 하례식에 참석한다.
 
오후엔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노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다.
 
강석영 기자 ksy@etomato.com
강석영 기자
SNS 계정 : 메일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강석영기자의 다른 뉴스
(신년좌담)"초보운전과 조폭운전 얽히자 민생 사라졌다…협치로 사생결단식 정치 끊자"
윤 대통령 "노동개혁 통해 경제 성장 견인해야…출발은 '노사 법치주의'"
김정은 "핵탄두 보유량 기하급수적 늘릴 것"…'핵무력 강화' 재차 천명
북한, 새해 첫날부터 도발…이틀 연속 초대형방사포 발사
'유승민 불출마' 압박한 김기현·윤상현…"내부 성찰부터 하라"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