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디모아-투블럭에이아이, 교육용 AI 도입 맞손
입력 : 2022-12-16 오전 10:28:24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전문 파트너 디모아(016670)가 본격적인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체계 구축에 나선다.
 
디모아는 지난 15일 딥러닝 자연어 처리(NLP) 분야의 인공지능 전문기업 투블럭에이아이와 교육용 인공지능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조영환 투블럭에이아이 대표(왼쪽)와 김현중 디모아 전무가 15일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디모아)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융합교육 커리큘럼 개발을 위한 기술협력을 진행하고 AI 교육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체계적인 관리와 교육과정을 제공해 디지털 업무 역량을 부여할 계획이다.
 
투블럭에이아이는 '머신리딩(Machine Reading)'과 '대화형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최근 사람보다 빠르게 글을 분석하고 세부적인 첨삭 결과까지 도출할 수 있는 평가학습 엔진인 'KEEwi(키위)'를 개발했다. 
 
김현중 디모아 클라우드사업본부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견고한 인공지능 교육 네트워크와 실무형 우수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최고의 AI 분야 교육 역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 도전적 연구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관련기술 우수인재 양성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