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김대기 비서실장, UAE에 윤 대통령 친서 전달
입력 : 2022-12-14 오전 9:48:51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사진=대통령실 제공)
 
[뉴스토마토 임유진 기자] 김대기 비서실장이 윤석열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11~14일 아랍에미리트연합국(UAE)을 공식 방문했다. 
 
대통령실은 14일 "김대기 특사는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을 예방해 '중동 국가 중 우리와 유일하게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은 UAE와의 양국 관계를 한 차원 더 높은 단계로 발전시키길 바란다'는 윤 대통령의 의지를 담은 친서를 전달했다"고 전했다.  
  
모하메드 대통령은 "UAE와 한국의 관계는 매우 특별하다"면서 "UAE는 변치 않고 흔들림 없이 언제나 한국의 옆에 서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또 "양국 간 더 큰 차원의 협력을 희망한다"고 했다. 
 
모하메드 대통령은 왕실 마즐리스에서 왕실, 내각, 의회 등 약 150명의 주요 인사가 모인 가운데 우리 특사를 접견해 한국과의 강한 협력 의지를 공표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마즐리스'는 아랍어로 '앉는 장소'를 의미하며, 주요 왕실 등 명망 가문의 주최 하에 정치, 경제 등 광범위한 주제를 토의하는 격식 없는 모임을 뜻한다.
 
김 실장은 칼둔 아부다비 행정청장과도 면담을 갖고 원자력, 에너지, 투자, 방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또 술탄 산업·첨단기술부 장관과도 에너지·기후변화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임유진 기자 limyang83@etomato.com
임유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