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DL건설, KCGS ESG평가서 종합 A등급 획득
전년 대비 한 단계 상향…"내년 ESG활동 강화"
입력 : 2022-11-25 오전 9:09:29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DL건설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2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향된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세부 등급의 경우 '환경(E)' 부문에서 지난해 대비 상향된 A 등급을 획득하며 종합 등급 상향을 견인했다. '사회(S)'와 '지배구조(G)' 부문은 각각 A 등급, B+ 등급을 기록해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와 함께 지속 성장하기 위한 노력에서 비롯됐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DL건설은 환경전산시스템 '환경iN(인)'을 이용한 환경 투자비 관리 등 환경관리 활동의 고도화와 녹색구매방침 공개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협력사 지원 활동 강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고객 의견·불만 처리 프로세스 등의 노력을 이어 갔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전 분야에서의 ESG 활성화 방안 및 리스크 검토와 이에 따른 활동 내역 평가로 개선 활동을 지속했다. 올해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회사의 성과를 투명하게 외부에 공개하기도 했다.
 
내년에도 DL건설은 ESG 활동을 강화·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기후 변화 예방과 탄소 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필요 시 외부 전문 컨설팅을 병행, 관련 전략을 더욱 고도화한다.
 
이와 함께 폐기물, 온실가스 등의 감축 목표와 실적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협력업체 행동규범의 제정·준수를 전개하고 인권 영향 평가를 실시해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한다.
 
DL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김성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