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우연수 기자] 국내 럭셔리 호텔을 대표하는 ‘세이지우드 호텔 홍천’이 국내 브랜드 가족호텔 최초 5성 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세이지우드 호텔 홍천은 지난 10월17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로부터 가족호텔업 최고 등급인 5성 등급 인증서를 받았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가족호텔업, 관광호텔업 등 관광사업등록증 업종을 기준으로 호텔 시설과 위생 및 서비스에 대해 종합적인 심사를 진행해 1성부터 최고등급인 5성까지 총 5개 등급을 부여한다. 가족호텔업의 경우 현장평가 700점, 불시평가 300점으로 총 900점 이상을 획득하면 5성 등급이 부여된다.
현재 국내 5성 가족호텔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서비스드 레지던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호텔 오크우드 프리미어,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 등 총 7곳으로, 세이지우드 호텔 홍천은 8번째 5성 등급 가족호텔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기존 7개 호텔과 달리 세이지우드 호텔 홍천은 유일하게 순수한 국내 브랜드로, 국내 브랜드 가족호텔 최초 5성 등급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
강원도 홍천군 바회마을의 해발 765m 청정지역에 위치해 맑은 공기를 자랑하는 세이지우드 호텔 홍천은 ‘완벽한 휴식’을 컨셉으로 프라이빗 컨디션을 자랑한다. 11만 제곱미터(㎡) 규모의 대지에 프레스티지 펜트하우스 1실(498㎡)과 프레스티지 스위트 16실(290㎡), 로얄 스위트 12실(174㎡), 주니어 스위트 2실(76㎡) 등 총 4개동 31개의 고품격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또 이탈리안 가정식과 아시안 푸드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바, 다양한 장르의 도서 1800여 권을 보유하고 있는 숲 속 서재인 북카페를 비롯해 라이브러리, 인피니티 풀, 피트니스클럽, 힐링 라운지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들 공간은 세이지우드 컨트리클럽 홍천을 배경으로 아름답게 설계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이지우드 호텔 홍천과 연계해 즐길 수 있는 세이지우드 컨트리클럽 홍천은 국내 10대 골프장 중 하나인 명품 골프장으로 깊어가는 가을 단풍과 즐거운 라운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두현 세이지우드 호텔 홍천 지배인은 “세이지우드 호텔 홍천이 가족호텔 국내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5성 등급을 받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5성 그 이상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브랜드 핵심 가치인 ‘지혜로운 삶을 위한 완벽한 휴식’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호텔은 관광호텔업, 한국전통호텔업, 가족호텔업, 소형호텔업, 의료관광호텔업, 수상관광호텔업 등 6개로 분류된다. 세이지우드 호텔 홍천은 가족호텔로 가족단위 관광객의 숙박에 적합한 시설 및 취사도구를 갖추어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숙박에 딸린 음식·운동·휴양 또는 연수에 적합한 시설을 함께 갖추어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는 호텔이다.
세이지우드 호텔 홍천 전경. 사진=세이지우드 호텔 홍천
우연수 기자 coincidenc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