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기기청소 필요없다…'아이코스 일루마' 국내 출격
한국필립모리스 3년만에 신제품…블레이드 없이 가열
입력 : 2022-10-25 오후 1:00:20
한국필립모리스가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한다. (사진=뉴스토마토)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이전 아이코스 모델과 달리 블레이드가 없어 블레이드 파손 우려가 없고, 담배 잔여물이 남지 않아 클리닝이 필요 없다. 기존 소비자 불편을 상당 부분 해결했다"
 
한발 더 나아간 혁신적인 비연소 제품 아이코스 일루마가 한국에 출격했다. 3년만에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국필립모리스는 이번 제품에 큰 자신감을 보였다.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을 한층 더 앞당길 수 있다는 것이다.
 
25일 한국필립모리스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 2가지 모델과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다.
 
이번 신제품은 3년만에 출시하는 것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진일보한 비연소 제품이다. 특히 가장 눈에띄는 점은 이전 아이코스 모델과 달리 블레이드가 없어 블레이드 파손 우려가 없고, 담배 잔여물이 남지 않아 클리닝이 필요 없다는 부분이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2017년 국내최초로 비연소 궐련형 전자담배기기인 아이코스를 출시하면서 담배연기없는 미래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세웠다"며 "이번 아이코스 일루마는 새루운 차원의 기술을 통해 깨끗하고 블레이드없는 경험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급스럽고 우아한 곡선의 랩커버와 세련된 연출이 가능한 가장 진일보한 제품으로 일반담배보다 냄새가 적은데다 담뱃잎 본연의 맛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번 시리즈에 선보인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은 일루마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 내부에서부터 담배를 가열한다.
 
태우지 않고 담배 내부에서부터 가열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경험이 가능하고, 사용 후 잔여물이 남지 않아 기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테리아 삽입 시 기기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오토스타트’ 등의 기능이 신규 적용됐다.
 
아이코스 일루마는 유려한 곡선의 상징적 디자인에 최신 기능을 탑재한 홀더로 더욱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뉴스토마토)
 
디자인은 한층 세련돼졌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은 고급스러운 모노톤 알루미늄 소재와 우아하게 곡선을 감싸는 랩 커버가 특징이며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코스 일루마는 유려한 곡선의 상징적 디자인에 최신 기능을 탑재한 홀더로 더욱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두 제품 모두 1회 충전에 2회 연속 사용할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험에 더 한층 다가갈 것으로 보고있다.
 
야첵 올자크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CEO는 “필립모리스는 다양한 세대의 아이코스를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왔으며, 혁신을 지속하는 것은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한 우리 의지의 핵심”이라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출시를 통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또 하나의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고, 일반 담배 흡연으로부터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한국필립모리스에 따르면 2016년 담배연기없는 미래를 만들겠다는 비전 발표 이후 일반담배에서 비연소로 전환하는데 주력했다.
 
비연소제품에 약 13조원이상 투자했으며 2018년 이후 전체 연구개발(R&D) 제품의 99% 이상을 투입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7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이코스를 2025년까지 100개국을 목표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백영재 대표는 "담배연기없는 미래를 지향하며 아이코스를 출시한 지 5년이 지났다"며 "공중보건에도 도움이 된데다 경쟁사들도 비연소 제품을 출시해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가장 혁신적인 기술에 디자인이 결합돼 국내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자부하며 국내에서 선도적인 비연소 제품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11월 10일부터 전국 15개 모든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비롯하여 서울, 부산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의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이에 앞선 10월 28일부터는 전국 10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사전 구매가 시작되며, 성인 흡연자라면 누구나 현장을 방문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누구보다 먼저 구매할 수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13만9000원이며, 아이코스 일루마는 9만9000원이다. 기존 아이코스 기기를 반납하는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를 각각 10만9000원과 6만9000원의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아이코스 고객으로부터 친구 추천을 받으면 역시 11만9000원과 7만9000원에 각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일루마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는 한 팩 당 48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
김하늬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