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놀란 감독, 역대 최강 IMAX 혁명 ‘오펜하이머’ 1차 포스터 공개
입력 : 2022-07-22 오전 6:02:0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새로운 프로젝트이자 킬리언 머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 할리우드의 내로라하는 대표 배우들이 대거 합류, 벌써부터 2023년 최고 화제작으로 떠오른 영화 오펜하이머’ (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가 북미 개봉을 정확하게 1년 앞둔 7 22 1차 포스터를 공개하며 베일 속에 가려진 첫 이미지를 공개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다크 나이트’ 3부작, ‘인셉션’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까지 매 작품 독보적 연출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아 온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리얼리즘 촬영의 대가이자 신흥 거장으로 불리는 연출자다.
 
 
 
놀란 감독 영화 사상 가장 화려한 캐스팅을 선보이며 이미 전 세계 관객들의 화제를 모으는 오펜하이머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핵무기 개발을 위해 진행됐던 비밀 프로젝트맨해튼 프로젝트를 주도한 미국의 물리학자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얘기를 그린다. 특히 이번 영화는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을 통해 호흡을 맞춰온 호이트 반 호이테마 촬영감독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다시 한번 만나 영화 사상 최초로 흑백 IMAX 카메라로 촬영, 관객들에게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영화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그 동안 다크 나이트시리즈, ‘인셉션’ ‘덩케르크에서 놀란 감독과 여러 차례 호흡을 맞춰온 킬리언 머피가오펜하이머역을 맡았고,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플로렌스 퓨, 라미 말렉, 게리 올드만, 케네스 브래너, 데인 드한, 조쉬 하트넷 등 할리우드 톱배우들이 대거 합류해 역대 최강 캐스팅으로 세계적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1차 포스터에는 자욱한 폭발 연기와 함께 그 중심에서 서 있는 킬리언 머피의 독보적 분위기가 담겨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동시에세상을 영원히 바꾸다란 카피는 2023년 여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선사할 새로운 시네마틱 블록버스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다시 한번 전 세계를 사로잡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가장 압도적 대작 오펜하이머는 내년 7월 국내 개봉 예정이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김재범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김재범기자의 다른 뉴스
(인터뷰)‘블랙의 신부’ 김희선 “실제 나라면 진유희 머리채부터 잡았죠”
(인터뷰)‘외계+인’ 류준열, 매력적 ‘못생김’ 넘어선 빼어난 배우적 ‘잘생김’
2022년 상반기 영화계, ‘코로나19’ 이전 수준 절반까지 회복(종합)
(무비게이션)‘한산: 용의 출현’, 압도하고 전율적인 우리의 역사
엠마 톰슨, 배우 인생 최초 ‘19금 해방’ 선언…‘굿 럭 투 유, 리오 그랜드’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