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인바이오, 1분기 영업익 51억원…전년비 12%↑
입력 : 2022-05-12 오후 5:36:22
[뉴스토마토 김연지 기자] 친환경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인바이오(352940)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 늘어난 5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인바이오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3% 늘어난 203억원으로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인바이오는 내수 시장의 친환경 작물보호제 수요 증가와 해외 시장 확대가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분석했다.
 
내수 시장의 경우 정부 정책에 맞춰 친환경 작물보호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인바이오는 이런 시장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작물보호제를 출시하는 한편, 지난 2월에는 농협경제지주와 83억원 규모의 상품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매출을 확대시켜왔다.
 
인바이오는 그동안 공격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출시한 신제품들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잡으면서 당사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시장점유율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인바이오 관계자는 "내수 및 수출시장에서 경쟁력을 넓혀 나가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점에 대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신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및 해외 시장 확대 등 성장동력을 바탕으로 매 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목표로 하며 인바이오 성장곡선의 변곡점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김연지 기자 softpaper610@etomato.com
김연지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