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5월4일 스타워즈 데이를 맞아 다채로운 참여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구성된 ‘2022 스타워즈 데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매년 5월4일 펼쳐지는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의 영어 표현이 5월4일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에서 유래한 전 세계적인 스타워즈 축제일이다.
스타워즈 데이는 2000년대 이후 인터넷과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져 나가며 스타워즈 팬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널리 즐기는 축제로 자리 잡았다. 국내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대중문화 아이콘의 하나인 스타워즈에 대한 인식을 더 친숙하고 새롭게 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 해 스타워즈 데이 기념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올해 스타워즈 데이는 디즈니코리아와 신세계 그룹이 함께 다양한 분야에 걸쳐 대규모로 진행한다.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SSG 랜더스 홈 3연전 기간 동안에는 인천 SSG 랜더스 필드의 메인 전광판, 관람석, 경기장 외부 등 구장 안팎을 스타워즈 테마로 장식된다.
또한 전 세계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일인 스타워즈 데이 행사인 만큼 디즈니코리아는 1루 매표소 앞 광장에 마련되는 ‘포스존’을 중심으로 방문객들과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먼저 스타워즈 영화 속 제다이처럼 포스를 연마할 수 있는 ‘포스 트레이닝’과 포스존 스테이지에서 1:1로 광선검을 겨누고 경품을 얻을 수 있는 ‘광선검 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한 스타워즈 레고 신제품과 팬들이 그동안 간직해온 스타워즈 소장품이 전시돼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만남의 장도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서 처음 등장한 이후 스타워즈 시리즈의 드로이드 계보를 이어가고 있는 ‘BB-8’ 무선 조종 제품을 활용한 1:1 랠리, 스타워즈 데이 로고 인증 이벤트를 통한 인생 네 컷 포토 부스 촬영권 증정 등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5일에는 경기 시작 전 스타워즈 공식 팬클럽 ‘501군단’의 한국지부 회원들이 스타워즈 캐릭터 코스튬을 입고 해양경찰관현악단의 연주에 맞춰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경기 중간에도 메인 전광판을 통해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이어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북돋을 예정이다.
스타워즈는 1977년 첫 작품을 시작으로 세계적인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미디어 프랜차이즈 중 하나다. 40년 이상의 역사 동안 스타워즈는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를 개척했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영상 및 음향을 비롯해 영화 효과 기술의 선구자로 불린다. 현재 스타워즈 영화 전편과 TV 시리즈 ‘만달로리안’, ‘북 오브 보바 펫’ 그리고 6월 공개를 앞둔 ‘오비완 케노비’ 등 스타워즈 작품들은 모두 디즈니+에서 감상할 수 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5월4일 스타워즈 데이를 맞아 다채로운 참여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구성된 ‘2022 스타워즈 데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