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교육업체 모두 시스템을 재정비하는 분위기입니다. 아예 공교육을 그만두고 홈스쿨링에 도전하는 경우도 있지만, 공교육 내에서도 비대면 교육 비중이 늘면서 홈스쿨링을 병행하려는 학부모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천재교육 수학리더 홈스쿨링 시스템. (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저하된 초등학생들의 수학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자 ‘수학리더 기본’을 활용한 ‘혼공(혼자 공부)’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수학리더 홈스쿨링은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교과서 단원 별로 학습 내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표준 학습스케줄과 개념 동영상 강의를 천재교육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제공된 스케줄에 따라 월~금요일까지 요일별로 정해진 순서에 맞게 수학 기본교과의 내용을 배우고, 문제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익힘책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수학리더 기본은 수학리더 시리즈의 두 번째 단계 교재로, 교과서 개념 익히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개념이해용 기초 문제는 물론, 기본 다지기용 익힘책 문제, 실력 문제, 서술형 문제 등의 유형이 수록돼 있습니다. 한 권으로 초등수학을 모두 다질 수 있는 수학 기본서를 목표로 했습니다.
박금옥 천재교육 초등개발본부 팀장은 “학생들이 혼자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천재교육은 많은 고민을 이어왔다”며 “요즘 학생들의 학습 고민을 재빠르게 파악하고 천재교육의 40여 년의 교과서, 학습 참고서 개발의 기술을 반영해 출시한 수학리더로 우리 학생들이 수학 스트레스를 덜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좋은책신사고의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하루 4쪽 진도를 나가는 교재로, 부담 없이 학교 수업을 보완해 주는 홈스쿨링 교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좋은책신사고는 10주간 신사고 교재로 공부하고 매주 학습일지를 남기는 ‘신사고 학습단’도 오는 13일까지 모집합니다. 초, 중학생과 부모가 함께 공부 계획을 세우고 10주간 학습일지를 작성해 보면서 계획한 대로 공부를 하면 상품을 주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