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며느라기2...ing’ 이번엔 할말 하는 며느리...‘현실감 백배’(종합)
입력 : 2022-01-07 오후 12:23:36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카카오TV 오리지널 ‘며느라기2...ing’ 제작발표회가 7일 오전 11시 열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는 이광영 감독을 비롯해 배우 박하선, 권율, 문희경, 백은혜, 최윤라가 참석했다. 며느라기2...ing’는 혹독한 며느라기를 벗어나려는 민사린(박하선 분) 임산부 성장 일를 그리는 작품이다.
 
박하선은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한번 민사린을 연기한다. 권율 역시 무구영 역할로 돌아왔다. 문희경은 민사린의 시어머니 박기동을, 백은혜는 무씨 집안의 첫 번째 며느리 정혜린을 다시 한 번 맡았다. 최윤라는 애증의 시누이 무미영으로 돌아왔다.
 
이감독은 시즌2로 돌아왔다. 임신 뿐 아니라 육아, 이혼, 엄마들의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다. 작가님과 드라마를 기획할 때 완벽한 극복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하지만 완벽한 극복이 가능할까 싶다. 내가 변해도 주변 상황이 변화하지 않거나 주변이 너무 변해버린다. 그냥 하루 하루 극복하면서 살아가는 것 같다. 그런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시즌1과의 차이점에 대해 시즌1에서는 어떤 상황이 주어지면 상황을 대하는 인물의 태도와 생각을 보여주는데 집중했다. 시즌2는 상황이 더 많이 주어지고 다양한 인물들의 공감대를 보여줄 생각이다고 설명했다.
 
인물들에게 주어지는 상황 중 하나로 임신을 선택했다. 이감독은 결혼을 하면 임신이 자연스러운 다음 절차인 것 같다. 나도 고민을 했던 부분이라서 풀어내고 싶었다초반에는 원작 작가와 이야기를 많이 나왔지만 이야기가 진행하면서 이야기를 많이 하지 못했지만 원작의 느낌을 유지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연출 포인트에 대해 정답을 주려고 하지 않았다. 정답을 가지고 접근을 하면 드라마의 본질을 흐릴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지만 다양한 정답을 찾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연출을 했다고 설명했다.
 
박하선은 이번 시즌에서 사린이 할 말을 하게 되지만 감독님이 이야기한 것처럼 내가 변해도 주변이 변하지 않는 상황이 펼쳐지기도 한다. 그래도 구일과 구영도 조금씩 변화를 하게 된다“시청자들이 시즌1에서 사린이 왜 말을 못하지 싶었을 것이다. 시즌2에는 시청자들의 답답함을 조금 해소하기 위해서 말을 예쁘게 잘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권율은 지난 시즌 마냥 해맑은 남편으로 시청자들에게 미움을 받기도 했다. 그는 시즌2에서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 듯한 유니콘 남편으로 변한 것에 대해 극적인 삶에 변화가 있지 않다. 처음 겪는 상황이고 조금 더 경험이 쌓이고 나아지기 위한 노력으로 인한 변화일 뿐이다. 그 과정에서 내홍을 겪고 오해가 쌓이고 답답한 상황이 펼쳐질 수 있어서 무조건 사랑스러운 유니콘 남편이 아니다고 했다.
 
문희경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가정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시어머니다. 내가 연기를 하면서도 답답할 때가 있다. 이 어머니는 자기만의 성을 쌓아 놓고 저리도 무너지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며느리들의 변화로 인해 시즌2에서 점차 무너지는 느낌이다고 전했다.
 
지난 시즌 마이웨이 며느리로 시청자들에게 사이다를 선사한 백은혜는 시즌2에서의 변화에 대해 시즌1의 마지막 모습은 회사에 복귀하고 싶은 혜린이었다. 일도 잘하고 아이도 잘 키우고 싶었는데 두 가지를 잘 하기 위해서는 힘든 시간과 많은 노력과 결심이 따른다. 예측 못한 상황이 펼쳐진다. 이런 과정을 겪는 모습을 시즌2에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최윤라는 시즌1과 달라진 무미영 상황에 대해 항상 솔직하고 눈치가 없어서 의도치 않은 얄미움이 있었는데 이혼을 하는 중이라 복잡미묘한 상황에 처했다. 여러 번 생각을 하고 행동에 옮기는 상태로 변했다. 웃고 있어도 웃는 게 아닌 웃픈 미영을 볼 수 있을 것이다고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끝으로 박하선은 “‘며느라기’로 시즌제 드라마를 처음 해봤다. 여건만 된다면 계속 하고 싶다. 시즌2가 잘 돼야 시즌3도 가능하다. 사활을 걸었다”고 말했다. 최윤라는 “시즌2 핵심 키워드는 도전”이라고 설명했다. 문희경은 “진화되는 과정을 볼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며느라기2...ing'8일 오전10시 첫 공개된다.
 
며느라기2...ing 박하선, 권율, 문희경, 백은혜, 최윤라. 사진/카카오TV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