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한국유가공협회·대한적십자사·아트펌컴퍼니, ‘Thank유 캠페인’ 나눔 협약
입력 : 2021-07-01 오후 2:00:04
[뉴스토마토 강진규 기자] 한국유가공협회가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와 지난달 30일, 21일에 ‘Thank유 캠페인’을 공동 주관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창범 한국유가공협회 회장이 김형석 아트펌컴퍼니 프로듀서(왼쫀 사진),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있다. (사진/한국유가공협회)
 
‘Thank유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우리사회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전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날부터 오는 11월까지 5개월간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Thank유 1004챌린지', 'Thank유 CC영상공모전', 'Thank유 산타클로스'가 있다.
 
이번 캠페인은 나눔사업으로 ‘Thank유 1004 장학금’과 ‘Thank유 1004 빨간상자’를 통해 이번 캠페인 프로그램에 참여만 해도 1004원씩 적립돼 연말에 유업체에서 대한적십자사로 기부한다. ‘Thank유 1004 장학금’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불평등으로 재능이 있어도 꿈을 위한 도전을 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Thank유 1004 빨간상자’는 유제품 등으로 구성되어 코로나19로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분군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창범 한국유가공협회 회장은 "현재 유가공 산업은 대내외적인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과 힘든 환경에 직면해 있으며 해외 유제품 수입 범람으로 국산 유제품 판매 저하 등에 따른 유가공산업의 경영악화 등 어려움에 지속해서 가중되고 있다"며 "캠페인을 통해 유제품 소비가 활성화되고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과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국내 유가공업계의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에게 ‘Thank유 캠페인’이 확대되어 유제품 소비를 통해 국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대한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형석 아트펌컴퍼니 프로듀서는 "캠페인을 통해 소속작가 아티스트와 유제품 콜라보 작업을 통해 작품을 제작하여 ‘Thank유 캠페인’의 관심과 이슈를 확산하고 국산유제품의 소비촉진을 통해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전도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아티스트콜라보 작품은 황중환 작가와 매일유업, 찰스장 작가와 연세우유, 100day작가와 빙그레, 배수영 작가와 남양유업, 루시의별 작가와 롯데푸드, 코마 작가와 일동후디스, 오조 작가와 건국우유 등 이번 캠페인의 후원사 7개 유업체와 아티스트콜라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작품은 ‘Thank유 산타클로스’프로그램에 기부된다.
 
한국유가공협회와 대한적십자사 그리고 아트펌컴퍼니는 ‘Thank유 캠페인’을 공공기관, 기업, 국민과 함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전 국민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강진규 기자 jin9kang@etomato.com
강진규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