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반도건설, 친환경·준불연 단열재 기술협력 업무협약
입력 : 2021-03-11 오전 10:19:25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반도건설은 지난 10일 엘에스이피에스(LS EPS)와 친환경 및 준불연 단열재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박현일 반도건설 대표(왼쪽)와 조명래 엘에스이피에스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시 강남구 반도건설 서울본사에서 친환경 및 준불연 단열재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반도건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기술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반도건설은 반도건설은 LS EPS의 기술개발과 현장 적용 및 실효성 증대를 위해 적극 힘쓰고 올해부터 시공하는 모든 건축물에 LS EPS에서 개발한‘친환경·준불연 단열재를 사용한다. LS EPS는 기술협력으로 개발된 제품을 반도건설에 우선 공급한다.
 
기존 건축용 단열재나 샌드위치패널은 화재시 불길이 급속히 확산되고 다량의 유해가스가 방출돼 인명 및 재산피해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다. 그러나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화기에 노출되더라도 유해가스가 나오지 않는다.
 
반도건설 박현일 대표는 “안전은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최우선 가치로, 이번 협약식을 통해 화재와 환경 유해물질에서 안전한 건축물을 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친환경 제품, 안전성이 우수한 제품을 도입해 우리 회사의 기술력을 한층 더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김응열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