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비타민 샤워필터 판매회사인 디아룩스는 올해 국내시장에서 제품 판매를 본격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비타민 샤워필터 시장이 발달한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한 이후 국내 시장 판로 개척에 나선 것이다.
디아룩스가 판매하는 ‘AQUADIA 다이아몬드 샤워필터’는 일반 샤워필터와 달리 다이아몬드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샤워필터에 다이아몬드를 적용해 항균 효과와 필터링 기능을 높였다.
다이아몬드는 일반적으로 생물막 형성을 억제해 세균이나 박테이라 감염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은과 구리 등 금속류들이 각종 병원균 파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산회에 의한 오염이 발생해 인체에 위험할 수 있다. 그러나 다이아몬드는 화학적으로 안정해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다이아몬드는 낮은 배경전류, 높은 생체적합성, 넓은 전위창, 물리화학적 안정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항균 효과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아룩스는 KIFA(한국원적외선협회)를 통해 다이아몬드 ‘항균효과’ 및 ‘원적외선 방출’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휴먼 피부 임상 시험센터’의 임상 시험을 통해 ‘피부보습’과 ‘피부 무자극’,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검사를 통해 ‘잔류 염소 제거’ 효과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디아룩스의 ‘AQUADIA 다이아몬드 샤워필터’는 아로마 향까지 가미해 비타민 샤워필터 시장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유칼립투스 향, 블루레몬 향, 다드니아 향, 아카시아 향 등 4가지 제품이 출시된 상태다.
설재용 디아룩스 대표는 “AQUADIA 다이아몬드 샤워필터는 종전의 물의 의미를 넘어 물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고, 사용자의 건강을 우선시하는 정신을 담고 있다”라며 “세계 비타민 샤워필터 시장에서 리더의 자리를 굳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