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G마켓·옥션, ‘설빅세일'…"마지막 할인 혜택 놓치지 마세요"
최대 26만원 ‘설빅세일’ 할인 혜택…특가 상품 이목 집중
입력 : 2021-02-03 오후 5:18:21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코로나19 시국에 맞이하게 된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이커머스를 향한 소비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비대면 명절, 언택트 방식의 선물 전달을 위해 온라인과 모바일 중심의 유통 채널이 더욱 주목 받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통해 각각 13만원씩 총 26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주는 쿠폰을 제공해 엄지족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전 회원 대상 ‘15% 할인쿠폰’ 3종을 매일 지급하는데 구입가격 별로 최대 5만원,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 2종과 5천원까지 할인되는 스마일배송 전용 쿠폰 1종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로 1장씩 더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물론이고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상품 구색도 다양화했다. 온택트(온라인+언택트) 쇼핑 수요를 반영, 총 7000여 명의 셀러가 참여하고 8700만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파격적인 혜택에 행사 시작 5일도 안 된 지난 1월 29일 이미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넘어섰다.
 
개별 품목의 실적도 괄목할만한 수준이다. 2월 1일 오후 1시를 기준으로 ‘설화수 자음 기초 화장품 세트’만 22억 4천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팸퍼스 기저귀’는 9억원, 독일 친환경 식기세척기 세제 ‘프로쉬’는 4억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품절 사태도 이어졌다. ‘크리넥스 3겹 화장지’, ‘종근당 락토핏 생유산균’ 등이 인기를 끌며 같은 기간 모두 매진 행렬을 기록했다.
 
상황이 이러하자 매일 자정을 기점으로 공개되는 데일리 특가 상품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특히 행사가 종료되는 이번주 일요일을 앞두고 주말 동안 데일리 특가 상품으로 선보이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설 명절 연휴 이전에 상품을 배송 받기 위한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이다.
 
5일 G마켓에서는 ▲목우촌 정성가득 1호 세트 ▲고려은단 비타민C 골드플러스 ▲아이소이 BR 블레미쉬 케어 2종세트를, 옥션에서는 ▲삼진어묵 실속 세트 ▲청정원 행복2호 선물세트 ▲덴티본조르노 미니치약 5종 세트 등을 특가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6일에는 G마켓은 ▲CJ 특별한선택 12호 세트 ▲마리끌레르 핸드크림 5종 세트 ▲아이깨끗해 종합선물세트, 옥션은 ▲횡성한우선물 구이세트 5호 ▲구달 어성초 진정 에센스 더블에디션 세트 ▲청정원 행복4호 선물세트를 주력상품으로 소개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7일에는 G마켓에서는 ▲남도애 한우 갈비명품정육세트 ▲자연의품격 엑스트라버진
아보카도오일 세트 ▲한삼인 홍삼정스틱, 옥션은 ▲청도 반건시 곶감 24입 ▲머거본 견과 3종 선물세트
▲애경 케라시스 데빌스퍼퓸 선물세트를 특가에 준비했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온택트 방식의 명절 선물 보내기가 트렌드가 되면서 온라인으로 명절 선물을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다”며 “남은 설빅세일 쿠폰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명절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답했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최용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