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한국성장금융, KB사회투자펀드 3차 위탁운용사 선정 공고
입력 : 2020-10-12 오전 9:00:00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한국성장금융), KB금융그룹은 지속가능한 사회적 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한 'KB사회투자펀드' 위탁운용사를 선정한다고 12일 밝혔다.
 
2018년도부터 시작된 KB사회투자펀드는 지난 9월말 기준 총 510억원 규모의 사회투자펀드를 조성했으며, 19개사의 소셜벤처 등 사회적 경제기업에 총 233억원의 성장자금을 공급해 기업의 혁신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자료/한국성장금융
 
이번 3차년도 출자사업은 위탁운용사 수를 1개사에서 2개사로 늘리고, 체계적인 임팩트 성과 관리를 시행해 차별화한다.
 
KB사회투자펀드와 성장사다리펀드가 총 200억원을 출자해 내년 상반기까지 300억원 이상 규모의 자펀드를 결성함으로써, 임팩트 투자 전문 운용사의 육성과 사회적 경제기업의 연속적인 성장 지원으로 사회적 금융 생태계 강화를 지속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적 금융 시장에 대한 단순한 자금 공급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 경제 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투자기업의 재무적 성과 관리와 함께 체계적인 임팩트 성과 관리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업의 개별 특성과 연계한 임팩트 측정 지표를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임팩트 성과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운용사와 투자기업의 적극적인 기업 가치 제고 활동을 유도하며, 궁극적으로 다양한 임팩트 투자 성공 사례를 발굴해 투자자와 출자자 등 모험자본시장 주요 참여자의 사회적 경제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사회적 금융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운용사 선정심사 과정에서 임팩트 성과 관리를 위한 평가체계를 갖춘 운용사에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사회적 금융에 특화된 운용사를 중점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성장금융은 KB사회투자펀드 3차년도 출자사업과 동시에 정책, 민간의 임팩트 펀드 조성 수요에 부응하고자 주요 출자자로부터 출자가 확정된 펀드를 대상으로 개별 제안 방식의 매칭사업(출자규모:100억원)을 추진한다.
자료/한국성장금융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심수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