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털 앱 ‘뉴스통’, 뉴스북 출시 기념 통통마일 지급 이벤트
입력 : 2020-06-03 10:32:24 수정 : 2020-06-03 10:32:24
[뉴스토마토 이재영 기자] 뉴스어플케이션 ‘뉴스통’에서 뉴스북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통통마일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뉴스통 개발 운영사인 미디어토마토는 3일 “최근 출시한 뉴스북 서비스를 기념해 소정의 통통마일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통마일 이벤트는 뉴스통 앱을 통해 뉴스를 보는 모든 고객에게 하루 10개 뉴스에 한해 통통마일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통통마일은 토마토그룹의 마일리지로 토마토그룹내 쇼핑몰인 통통몰과 그룹사의 다양한 지식상품을 결제할 수 있는 마일리지다. 이번 이벤트는 뉴스통 앱에 로그인 한 뒤 좌측메뉴의 지갑버튼을 누른 후 뉴스를 보면 자동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뉴스통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근 출시한 ‘뉴스북’ 서비스는 뉴스 스크랩 기능, 친구구독, 나만의 뉴스글 작성 등이 가능한 서비스로 자신만의 뉴스북 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다. 구독자 개개인이 기자가 되어 뉴스를 생산,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뉴스통은 지난 2013년 출시한 뉴스포털 앱으로 빅데이터와 머신 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맞춤 ‘AI뉴스’와 하루 3번 아침/점심/저녁에 꼭 봐야할 뉴스요약 서비스인 ‘뉴스브리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5개까지 키워드를 선정하면 관련 기사를 한번에 모아서 볼 수도 있다. 관련기사 자동 스크랩 기능이다.
 
미디어토마토 관계자는 “다양한 언론사의 기사를 한번에 접할 수 있는 뉴스통에서 단순 독자가 아닌 뉴스 생산자의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뉴스통 운영과 관련해 “일부 지나치게 선정적인 낚시성 기사가 독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는 상황에서 순위 조작 없는 청정한 뉴스만 볼 수 있는 앱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뉴스통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재영 기자 leealiv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재영

뉴스토마토 산업1부 재계팀장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