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오토메카 인 천안'과 금융제휴 협약 체결
카드사 최초 중고차 매매단지와 협약…신한카드 자동차 할부금융 제공
입력 : 2020-04-07 08:59:19 수정 : 2020-04-07 08:59:19
[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신한카드는 오는 8월 준공 예정인 충남권 중고차 매매단지인 '오토메카 인(in) 천안'과 금융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되는 오토메카 인 천안은 매매상사 60여개가 입점해 차량 2500여대 상시 전시가 가능한 현대식 중고차 매매단지다. 오토메카 인 천안은 자동차 실매물 거래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거래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매매단지 내 시운전 프로그램, 자동차 정비·보험 및 자동차 구매 금융서비스와 소유권 이전등록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오토메카 인 천안에서 중고차를 거래하고자 하는 고객이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차 할부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입점한 매매상사가 상품용 차량을 구매할 경우 신한카드의 재고금융을 이용할 수 있다. 재고금융은 자동차 매매상사가 상품용 차량의 구매를 위해 제공받는 금융 서비스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대형 캐피탈사 중심의 중고차 매매단지 제휴 금융시장에서 카드사 최초 금융 제휴라는 의미가 있다"며 "신한카드가 가진 마케팅 역량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오토메카 인 천안이 충남권 최대 자동차 매매단지로서 매매상사와 고객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는 모델로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동욱 오토메카 인(in) 천안 대표(왼쪽)와 최인선 신한카드 MF(Multi Finance)그룹장이 금융 제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문지훈

친절한 증권기사 전달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