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8’ 안병웅, WAVY 합류 후 13일 ‘첫 앨범’ 발매
‘Z세대 대표 래퍼’ 출격
입력 : 2020-04-07 08:44:56 수정 : 2020-04-07 08:44:56
[뉴스토마토 유지훈 기자] 래퍼 안병웅이 WAVY(웨이비) 합류 후 오는 13일 첫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 6일 소속사 WAVY는 공식 SNS를 통해 안병웅의 첫 EP 앨범 ‘BARTOON 24(바툰 24)’발매 소식이 담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13일 컴백을 공식화했다.
 
안병웅의 공식적인 출사표가 될 ‘BARTOON 24(바툰 24)’는 보다 다양한 사운드의 집합체가 될 작품으로, 지난해쇼미더머니8’에서 보여준 모습과는 또 다른 음악적 변주로 힙합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에 탄탄한 발성과 묵직한 정통 붐뱁을 통해 단번에 힙합씬 핫루키로 떠오른 안병웅은 ‘BARTOON 24’를 통해 ‘Z세대를 대표하는 래퍼로서 트렌드를 넘어선 보다 초월적인 사운드로 씬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리스너들을 매료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병웅은 지난해 Mnet ‘쇼미더머니8’에 출연해 독보적인 랩 스타일로 화제를 모은 신예 래퍼로, 방송 이후 여러 아티스트들과 함께 ‘Originals Cyher(오리지널스 사이퍼)’, ‘LET IT BURN(렛 잇 번)’ 등의 곡을 발표했다. 또 기리보이, pH-1(피에이치원), 포이, 록스 펑크맨 등의 앨범 피처링에 참여하는 등힙합씬 핫루키로 떠올랐다.
 
안병웅. 사진/웨이비
유지훈 기자 free_fro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유지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