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핀크, 통신데이터 활용 '중금리대출' 출시
휴대폰 이용정보 기반 대출심사…대안적 신용평가 방식 활용
입력 : 2019-12-16 16:36:59 수정 : 2019-12-16 16:36:59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와 권영탁 핀크 대표가 업무 제휴 협약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3일 핀테크 기업 핀크와 통신데이터 기반의 대출비교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와 권영탁 핀크 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웰컴저축은행은 핀크 T스코어를 활용한 중금리대출상품을 핀크의 대출비교서비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핀크의 T스코어는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한 후 금융회사에 제공해 신용등급과 함께 대출심사에 반영하도록 하는 대안적 신용평가다. 신용평가사의 신용점수와 통신데이터를 결합해 신용등급의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신용등급(CB등급) 4등급 이하 고객과 금융이력이 부족한 씬파일러(Thin-Filer)에게도 빠른 대출 이용과 금리나 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혁신금융서비스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핀크와의 업무제휴로 혁신 금융 서비스인 핀크T스코어와 핀크 대출 비교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중금리대출의 공급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핀크T스코어까지 활용이 가능해지면서 KT, LGU+, SKT 등 통신 3사의 통신데이터를 대출심사에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정밀한 신용평가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웰컴저축은행은 머신러닝기반의 CSS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수년간 운용해오면서 업계 최고수준의 신용평가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금리대출 시장을 주도해왔다. 이번 핀크와의 제휴로 통신데이터 기반의 더 정교한 신용평가와 고객맞춤형 중금리대출을 공급할 수 있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한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