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미국·영국·독일 등 10개 통화 11개국 송금 가능
입력 : 2019-12-04 15:57:13 수정 : 2019-12-04 15:57:13
[뉴스토마토 김형석 기자] 롯데카드는 4일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외화를 송금할 수 있는 '롯데카드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카드
 
 
서비스는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수수료는 은행에서 해외송금시 발생하는 전신료와 중개수수료, 수취수수료 등 별도 부대 비용 없이 송금수수료 3000~5000원(국가별 차이 있음)만 지불하면 된다. 국가별 평균 송금 소요기간은 최대 2일로 일반적인 은행의 송금 소요기간인 3~5일보다 빠르다. 영국과 베트남, 싱가포르 등 일부 국가의 경우는 실시간 송금도 가능하다.
 
현재 10개 통화로 11개국(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호주,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에 송금할 수 있다. 국내 인터넷은행과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 은행 계좌에 송금도 가능하다. 내년 상반기에는 중국, 캐나다 등 송금 국가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송금수수료 전액을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건별 120만원 이상 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기프트카드 3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 해외송금은 유학, 이민 자녀를 둔 부모나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 등 해외에 소액을 자주 보내야 하는 고객에게 비용과 시간 절감 측면에서 아주 유용한 서비스"라며 "내년 송금 가능 국가를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해외송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형석

어려운 금융 상식 펀(FUN)하게 공유합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