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현, 본명 '이상보'로 연기 활동 재개…OCN '루갈' 출연 확정
이상보, 2006년 KBS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로 데뷔
'로맨스헌터'-'며느리전성시대'-'은밀하게 위대하게' 출연
입력 : 2019-10-29 14:58:55 수정 : 2019-10-29 14:58:55
[뉴스토마토 김희경 기자] 연기자 이상보가 OCN 새 드라마 '루갈'에 출연한다.
 
이상보의 소속사 알프로젝트컴퍼니는 29일 “배우 이상보가 내년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루갈’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상보는 KBS2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 우보현 역으로 데뷔하여, ‘로맨스헌터’ , ‘며느리전성시대’, ‘죽어야 사는 남자’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개성있는 연기를 펼친 배우이며 다수의 많은 작품을 통해 존재감을 주목 받았다.
 
그 당시 이보현란 이름으로 활동하였으나, 지금은 본명인 ‘이상보’ 로 제2의 연기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최근, 저예산 영화 ‘메피스토’ (감독 김동후)에서 주인공 한태석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올 해 말 개봉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루갈’(도현 극본, 강철우 연출)은 각자의 사연으로 상실의 아픔을 품은 채 생사를 오가는 부작용을 극복하면서까지 기계인간이 되기를 자처한 특수경찰조직 루갈이 대한민국의 거대한 악을 물리치는 휴먼액션 히어로 드라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루갈’은 극악무도한 악에 맞서 싸우는 기계 병기가 되어가면서도 싸움의 정당성에 대해 고민하는 주인공들을 통해 기계화 될지라도 인간성을 지켜내고자 노력하며, 우리가 살아야 할 ‘삶’에 대한 가치를 증명한다.  
 
루갈에서 이상보가 맡은 역은 주인공 최진혁의 친구인 양문복 역으로 범죄조직 아르고스를 일망타진하는데 앞장서는 루갈팀의 조력자 양형사로 멋진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최진혁, 박성웅, 조동혁 등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OCN 새 오리지널 ‘루갈’은 내년 상반기 첫 방송 된다.

이상보. 사진/알프로젝트컴퍼니
 
김희경 기자 gmlrud151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희경

뉴스토마토 김희경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