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FPSB, '재무설계의 날'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2-10-11 09:41:00 2022-10-11 09:41:00
[뉴스토마토 이종용 기자] 한국FPSB는 '세계재무설계의 날'을 기념해 재무설계의 가치를 제고하고 중요성을 알리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는 매년 10월 첫째주(올해 10월3일~9일)를 '세계 투자자 주간(WIW, World Investor Week)'으로 정해 전 세계 증권감독 당국이 참여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다.
 
국제FPSB는 국제증권감독기구의 준회원으로, 세계 투자자 주간 중 하루를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 World Financial Planning Day)'(올해 10월5일)로 지정해 IOSCO의 글로벌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FPSB 김용환 회장은 "올해로 6번째 맞는 세계재무설계의 날을 기념하여 국제FPSB 제휴국과 함께 다양한 행사를 전개했다"며 "재무설계의 가치를 제고하고 금융교육을 제공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내일을 부자로 오늘을 살아가요’를 출품한 정지혜 씨가 국제FPSB상(대상)에 당선됐다. 정씨는 결혼, 주택마련, 노후 등 주요 생애목표를 CFP 자격인증자와 함께 설계하자는 메시지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뮤직 비디오 영상으로 제작했다.
 
그 밖에 △최우수상(한국FSPB상) 오상우 씨, △최우수상(SBI저축은행상) 박하선 씨, △우수상(한국재무설계상) 정희주 씨 △인기상 전지원(팀) 씨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올해 마지막 AFPK자격시험 원서접수를 17일부터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AFPK 자격시험은 다음달 12일에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5개 도시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국제FPSB상을 수상한 정지혜 씨(가운데)와 김용환 한국FPSB 회장(왼쪽 여섯 번째) 외 수상자와 시상자가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FPSB)
 
이종용 기자 yo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